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?
필요한 데이터를 추상화시켜 상태와 행위를 가진 객체를 만들고, 그 객체들의 상호작용을 통해
로직을 구성하는 프로그래밍 방법이다.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장점
# 코드 재사용이 용이하다
남이 만든 클래스를 가져와 사용할 수 도있고, 상속을 통해 확장시켜 사용할 수 도있다.
# 유지보수가 쉽다
수정해야할 부분이 클래스 내부에 멤버 변수, 혹은 메소드로 존재하기 때문에 해당 부분만 수정하면 됩니다.
# 대형 프로젝트에 적합하다
클래스 단위로 모듈화 시켜서 개발할 수 있기때문에
대형 프로젝트처럼 여러 사람이나, 여러 회사에서 협업하여 작업 할 때 업무분담이 쉽습니다.
# 개발속도가 빠르다
위 세가지 장점 모두 개발 속도를 향상시켜준다.
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단점
# 처리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리다
# 프로그램 설계 시, 많은 노력과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. (한마디로 어렵고 복잡하다. )